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투운용, ACE 일본니케이225 ETF 추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일본의 투자 매력도가 높아진 만큼 투자자들이 주목할만한 상품으로 ‘ACE 일본니케이225(H) 상장지수펀드(ETF)’를 추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ETF는 일본 니혼게이자이 신문에서 산출·발표하는 니케이225 지수를 기초지수로 한다. 해당 지수는 일본 도쿄증권거래소 내 1부 시장에 상장된 전체 종목 중 시가총액 및 거래량 등 요건을 충족한 상위 225개의 주요 종목으로 구성된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전날 기준 해당 ETF는 최근 1년, 3년 및 설정(2016년 2월 26일) 후 각 20.50%, 57.43%, 109.97%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올해 전 세계 경기가 부진한 중에도 최근 일본 증시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이 일본 5대 상사 투자를 확대한 후 지속된 활황에도 추가 상승 여력이 남아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추가 상승 요인으로 ▷일본은행 양적완화 유지 ▷도쿄증권거래소의 기업가치 제고 촉구 ▷엔화 약세 재개에 따른 외국인 순매수 지속 유입 등을 꼽았다. 남 본부장은 “지난달 거래소의 기업가치 제고 개선책 요구 이후 일부 기업에서 거버넌스 개선 움직임이 확대되고 있다”며 “워런 버핏이 일본 주식 추가 매수 의향을 표해 외국인 투자자 매수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호 기자

youkno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