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손보-HS오퍼레이션, 안전한 숙박시설 환경 조성 협약
제인태 KB손해보험 법인영업1본부장(오른쪽)과 권태혁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 대표가 지난 9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안전한 숙박시설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손해보험 제공]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숙박시설 위탁운영사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과 안전한 숙박시설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이 관리하고 있는 호텔, 모텔, 펜션 등 숙박시설에 대한 최적의 보험 상품 안내·관리와 맞춤형 보험 신상품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숙박시설은 해당 규모에 따라 화재보험, 재난배상책임보험 등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며, 재난배상책임보험의 경우 미가입시 3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과태료가 부과된다.

KB손해보험과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은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숙박시설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재난배상책임보험 외에도 다양한 보험 상품을 간편하게 안내·가입·관리할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을 구축하고, 폐쇄회로(CC)TV 배상책임보험 등 신상품 개발·출시에도 상호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제인태 KB손해보험 법인영업1본부장(상무)는 “직영·제휴 숙박업소 100여개를 보유한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이 향후 숙박 업계를 선도해 나갈 잠재적 성장성을 가진 전문 위탁운영사인만큼 이번 KB손해보험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숙박시설의 안전한 사업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