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생명, 신입채용 시작…“미래 혁신 인재 모집”
한화생명 사옥 [한화생명 제공]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한화생명이 5일 2023년 신입사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취업준비생들의 지원 기회를 늘리기 위해 올해 8월 졸업예정자는 물론, 내년 2월 졸업예정자까지 지원자격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채용 직무는 ▷영업마케팅(GA, 방카슈랑스, 법인영업, 마케팅 등) ▷상품계리 ▷투자 ▷여신/대출 ▷디지털금융 ▷보험지원(언더라이팅, 보험심사 등) ▷경영지원 ▷글로벌 부문이다.

특히, 서류전형의 자기소개서 문항은 지원동기와 직무 강점 및 경험, 목표를 묻는 핵심질문 3가지로 축소했다. 서류심사와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인턴십 과정을 거쳐 8월 초에 최종합격자를 확정한다.

인턴십은 학사 여름방학 기간인 6~7월 중 6주간 진행되며, 이 기간에 금융 이해도를 비롯해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한화생명의 판매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에서도 영업마케팅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일정, 과정 등은 모두 한화생명과 동일하다.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박성규 한화생명 People&Culture팀장은 “이번 채용전형은 취업준비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지원자의 역량에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출신지와 출신학교를 알 수 없도록 블라인드 방식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과정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회사와 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3일 오후 7시에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연다. 상세한 채용정보는 5일 오후 1시부터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