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곰표밀맥주가 ‘대표밀맥주’로 이름 바꾸는 이유는?
‘곰표’ 상표권 계약 종료로 인해 세븐브로이맥주가 생산·판매·유통했던 ‘곰표밀맥주’가 ‘대표밀맥주’로 이름을 변경한다. [세븐브로이맥주 제공]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세븐브로이맥주는 ‘곰표밀맥주’의 이름을 대한제분과 상표권 사용 계약 종료로 ‘대표밀맥주’로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2020년 5월 출시 이후 5850만캔 팔려…‘수제맥주 붐’ 일으키며 인기

세븐브로이맥주에서 제조·유통·판매를 진행한 곰표밀맥주는 곰표 브랜드에 수제맥주의 신선한 맛과 개성을 접목하여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2020년 5월 출시 이후 5850만캔이 판매되며 수제맥주의 매력과 맛을 알리는데 기여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한제분이 상표권 계약 연장을 하지 않아 ‘곰표’ 이름을 사용하는 맥주는 생산하지 않지만 지난 3년간 곰표밀맥주의 맛을 찾아준 소비자를 위해 대표밀맥주로 그 맛을 계승하여 선보인다.

세븐브로이맥주는 향후 ‘대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대표를 핵심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고객과 소통하는 마케팅 활동을 능동적으로 전개하며 다양한 채널에서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고객 경험을 강화할 것이다. 또 변화하는 주류 트렌드에 맞춰 주력상품인 수제맥주산업을 기반으로 RTD(Ready to drink), 논알콜맥주, 홉탄산음료 등 리큐르부터 비알콜영역까지 제품 라인업을 다각화함으로써 적극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

대한제분과 상표권 계약 끝나…“‘대표’ 제품 라인업 확장·핵심 브랜드 육성”

김강삼 세븐브로이맥주 대표는 “곰표밀맥주는 세븐브로이맥주의 양조기술과 역량을 증명한 기회였다”며 “앞으로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표·강서·한강 같은 자사 브랜드 강화,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춘 제품 다각화, 해외 수출 판로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넘버원(No.1) 수제맥주기업으로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hop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