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나은행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생 모집
“금융·디지털 인재 육성”

하나은행은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에 참여해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정부의 첨단산업·디지털 분야 직업 훈련 사업으로, 삼성·KT·네이버·카카오 등 디지털 선도기업이 직업 훈련의 설계 및 운영에 직접 참여하며 교육 과정이 무상 제공되는 게 특징이다. 올해 해당 과정에 참여하는 하나은행은 은행권 최초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로 선정됐다. 이에 금융권 실무 능력 함양 및 취업경쟁력 강화에 특화된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디지털 하나로(Digital Hana 路)’ 훈련을 오는 4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 기한은 이날부터 다음달 6일까지다.

‘디지털 하나로’는 ▷금융서비스 개발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기획 등 2개 교육 과정으로 준비됐다. 비전공자나 프로그래밍 경험 없는 취업준비생도 금융업에 대한 이해도와 디지털 실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커리큘럼이다.

지원 대상자는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을 최초 신청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보유 및 발급이 가능한 자로 전공과는 상관없이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자가 훈련 비용도 없다. 총 60명 내외의 ‘디지털 하나로’ 1기 교육생들에게는 ▷하나은행 디지털/ICT 임직원과의 교류 프로그램 ▷HR 담당자 취업 컨설팅 ▷훈련기간 중 교육용 노트북 무상 대여 등 혜택이 제공된다. 또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될 경우 하나금융그룹 내 총 14개 관계사에 지원 시 채용 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김광우 기자

w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