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밸런타인 특수 잡자’…편의점, 올해도 ‘컬래버 맛집’
GS25 모델이 짱구·크로우캐년 협업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GS25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편의점 업계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색다른 기획전을 선보인다. 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한 친환경 제품에서부터 크로스오버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6일 GS25는 2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짱구, 크로우캐년과 협업한 결합 상품을 선보이며 크로스오버 마케팅(상품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협업)에 열광하는 MZ세대 공략에나섰다.GS25는 올해 발렌타인데이의 메인 상품으로 GS25X짱구X크로우캐년이 뭉친 3자콜라보 세트 상품을 출시한다.

세트상품은 짱구크로우캐년틴케이스, 짱구크로우캐년에코백, 짱구크로우캐년미니캐리어 3종이다.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GS25의 ‘도어투성수’에는 ‘크로우캐년’ 팝업스토어와 더불어 짱구캐릭터와 협업한 초코렛 상품들도 함께 선보이게 된다.

이와 함께 GS25의 매장도 2월 한달 간 약 70여종의 초코렛 상품을 진열하며 밸런타인데이를 준비한다.

또한 ‘우리동네GS’ 앱 내 행사 게시판에 올라온 50% QR 코드를 계산 시 스캔하면 반값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짱구와 협업한 52종의 기획상품에 대해서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30%를 페이백 받는 행사도 진행된다.

편의점 CU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협업 상품을 판매한다. [CU제공]

CU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협업 상품들을 판매한다. 또한 가치 소비를 겨냥한 친환경 상품까지 더해 특별한 선물들을 준비했다.

CU는 작년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도 밸런타인데이 기간 전년 대비 매출이 55.1% 증가한 것을 반영해 올해는 100개가 넘는 역대 최다 상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CU가 작년에 선보인 캐릭터 에코백 상품들이 각종 SNS에서 가성비 소장템으로 소문이 나면서 입고와 동시에 품절을 일으키자 CU는 올해 차별화 상품 구색을 작년보다 40% 늘린 50여 종으로 확대했다.

먼저 CU는 토끼 캐릭터 미피, 에스더버니와 콜라보한 상품을 선보인다.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눈길을 끄는 미피 캐릭터 미니 에코백과 에나멜 파우치를 내놓으며, 미피 배지와 키링, 실리콘 참 등의 굿즈가 들어 있는 세트 상품 3종도 판매한다.

에스더버니와는 비치백으로 쓸 수 있는 투명 PVC 가방을 포함해 총 4종의 캐릭터 굿즈 세트를 내놓는다.

CU는 이번에 MZ세대 사이 핫한 ‘꽃카’ 캐릭터와도 다양한 굿즈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 쿼카를 모티브로 만든 꽃카 캐릭터는 인형 세트과 미니 캐리어를 포함해 키링, 스티커, 띠부씰 등 다양한 굿즈가 랜덤 동봉된 기획 세트로 선보인다.

CU 차별화 상품들의 오프라인 실시간 품절이 잇따르자 CU는 올해 멤버십 앱 포켓CU 라이브 방송으로도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라이브는 이달 9일 20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라이프스타일 감성 브랜드 3종 콜라보 상품 총 2400개를 판매한다.

CU는 ‘미닝아웃’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상품도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인다. 지난 빼빼로데이 시즌에 사용한 행사 현수막을 토트백과 미니백으로 재가공한 새활용 상품이다.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인기 캐릭터 ‘산리오’, ‘뽐뽐’ 등을 담은 단독 차별화 상품을 비롯해 100여가지 행사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새학기 필수품인 ‘산리오다이어리세트’를 야심차게 준비했다. 산리오 다이어리와 다양한 초콜릿과 과자 등을 함께 구성해 소장욕구를 자극하며, 신학기를 앞둔 자녀 및 친인척에게 의미있는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리오 뱃지 6종과 가나초콜릿 등을 담은 ‘산리오뱃지랜덤세트’와 산리오 네임텍 6종이 들어있는 ‘산리오캐릭터네임택랜덤세트’, ‘산리오마스킹테이랜덤세트’, ‘산리오마그넷랜덤세트’ 등 지난해 1020세대의 핫 캐릭터로 떠오른 산리오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는 인스타그램툰 작가인 ‘김토끼 스튜됴’와 손잡고 김토끼 협업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 4종을 선보인다.

로맨틱한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핑크색을 배경으로, 김토끼 스튜됴의 귀여운 토끼 캐릭터를 패키지 전면에 내세워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초콜릿으로만 구성된 상품 2종과 초콜릿과 캔디로 구성된 상품 2종으로 준비했다.

이마트24는 고물가 시대에 맞춰 화려한 외형의 상품 보다는 가성비 있는 1만원 이하의 실속상품으로 준비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들의 쇼핑 부담을 줄이겠다는 전략이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