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백종원 내놓은 ‘이 컵라면’, 1분에 17개씩 팔려 신라면 제쳤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BGF리테일 제공]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편의점 업계 1위 CU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손잡고 선보인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한 달도 안 돼 신라면의 판매량을 뛰어넘었다.

CU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출시 20일만에 50만개 팔려”

CU는 지난달 선보인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20일 만에 50만개의 판매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단순 계산하면 1분에 무려 17개씩 판매된 것으로, 역대 CU 차별화 컵라면 상품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의 폭발적인 판매에 힘입어 CU의 차별화 컵라면의 매출은 전월(지난해 12월) 같은 기간(11~30일)과 비교해 188.6%나 증가했다. 현재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CU에서 판매하는 전체 컵라면 중 육개장 사발면에 이어 매출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3위인 신라면보다 판매량이 많았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BGF리테일 제공]
3위 신라면도 제쳐…CU, 2월 한 달간 구매 시 제휴 할인 행사

다른 제품에 비해 1900원이라는 비교적 높은 가격의 신상품이 출시 한 달도 안 돼 이미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한 스테디셀러에 비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은, 고객 소비 취향이 보수적인 라면 시장에서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CU는 설명했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백 대표의 특제 중화 레시피가 활용됐다. 지난 1년간 치열한 개발 과정 끝에 소·닭·돼지고기로 맛을 낸 깊고 진한 국물과 고기 짬뽕 특유의 불향을 입힌 컵라면이 출시됐다.

CU는 2016년부터 백 대표와 함께 지금까지 200여 개가 넘는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해 약 7년 간 3억500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CU는 이달 한 달 동안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구매 시 제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오후 7~9시 KB국민카드와 페이북QR로 결제하면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오수정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앞으로도 CU는 백 대표와 함께 차별화된 상품력을 갖춘 다양한 컵라면을 개발해 편의점 컵라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