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설 선물하기’ 매출 작년 3배↑
[SSG닷컴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선물하기’ 서비스가 설 대목 효과를 누리고 있다. 2016년 처음으로 선보인 ‘신세계 선물하기’ 서비스는 매년 2배 이상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16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설세트 선물하기 이용객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1인당 평균 구매 금액도 30% 늘어나는 등 선물하기 이용 고객 만족이 매출에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까지 진행하는 2023설명절선물세트기획전에서는 신세계 바이어가 엄선한 설선물세트 10만여세트가 준비됐다.

이번 기획전은 한우, 과일 등 식품 중심의 선물세트 구성에서 벗어나 선물하기 좋은 바디케어, 다과세트 등 새로운 장르의 상품을 대거 엄선했다.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SSG닷컴 뿐만 아니라 신세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메인화면에서도 ‘선물하기’를 터치 한 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명절 선물하기 전용 페이지로 들어가면 신세계의 노하우가 담긴 인기명절 상품을 가격대별로 소개해주고 가장 많이 판매되는 상품들도 추천해준다. 해당 상품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SSG닷컴 상품 구매로 연결돼 손쉽게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0만원 미만 에스몰 럭셔리 선물세트의 대표 상품으로는 겨울철 보습에 뛰어난 SW19미드나잇바디케어세트, 닥스 남성 가죽 장갑, 폴스미스 기프트삭스 등이 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티세트도 선보인다. 포트넘앤메이슨은 영국 왕실의 로열 워런트를 받은 대표 브랜드로 신세계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선물하기 서비스는 고객이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구매해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선물카드도 작성할 수 있다. 배송지 설정은 받는 사람이 입력 가능하며 7일 이내 배송지를 입력하면 배송된다.

신세계는 이번 설명절 선물세트 캠페인을 시작으로 신학기, 웨딩 등 선물 대목에 맞춘 선물하기 캠페인을 지속 펼칠 예정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설 선물하기 서비스는 간편하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이용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