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마트, 백종원 비법 레시피 담은 ‘빽라면’ 단독 출시
더본코리아와 손잡고…오프라인 단독 판매
이마트와 더본코리아가 협업해 출시한 ‘빽라면’. [이마트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비법 레시피가 담긴 라면이 나왔다.

이마트는 12일부터 더본코리아와 손잡고 백 대표의 특제 비법 레시피를 반영한 ‘빽라면’을 오프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빽라면은 오프라인 이마트와 더본마켓 사이트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이마트와 더본코리아가 선보인 빽라면은 라면의 기본적인 특성과 맛에 집중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라면을 목표로 개발됐다.

빽라면은 소고기 베이스에 치킨 스톡 등 백 대표의 특제 육수 배합을 통해 칼칼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특히 에그 후레이크를 듬뿍 담아 매콤한 국물에 고소한 계란 맛이 어우러지는 조화로운 맛을 강조했으며, 미역, 대파 등의 후레이크도 풍성하게 담겼다.

면 역시 감자전분으로 국물과 잘 어울리는 쫄깃한 식감의 면발을 구현했으며, 녹차풍미액을 가미해 풍미를 높였다.

이마트는 이마트만의 차별화 상품 운영을 위해 더본코리아와 2021년 12월부터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수십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대중적인 맛의 라면을 개발할 수 있었다.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제조사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이마트만의 색다른 맛의 라면 상품들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먼저 지난해 1월 팔도와 협력해 국내 가장 매운 라면으로 단독 기획했던 ‘팔도 틈새라면 극한체험’의 경우, 두 달여 만에 초기 기획 물량인 30만개가 완판돼 새로 30만개를 추가 기획했다. 지난해 4월부터는 팔도에서 정식 상품으로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해 5월에는 오뚜기와 협력한 ‘오뚜기 진짜 열쫄면’과 팔도와 협력한 ‘팔도 불비빔면 극한체험’을 선보였다. 지난해 11월에는 ‘팔도 비빔면 레몬’을 단독 상품으로 출시해 운영하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다양하고 새로운 차별화 상품 운영에 힘입어 지난해 이마트 봉지라면 전체 매출은 2021년 대비 7.7% 증가하는 등 높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정청균 이마트 라면 바이어는 “고객에게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색다른 라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통해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색다른 상품을 기획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