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TV·냉장고 쇼핑되네?” ‘가상현실’ 쏙 들어온 하이마트 매장
VR 스토어 [롯데하이마트 제공]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서 선보인 가상현실(VR) 스토어를 온라인 쇼핑몰에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15일까지 온라인몰에서 선보인 VR 스토어에서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 32개 제품을 한정수량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70만원대 470L 용량 4도어 냉장고는 50만원대에, 90만원대 65인치 UHD TV는 60만원대에 판매된다.

VR 스토어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는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칼리버스가 개발한 메타버스 공간인 ‘허브 월드(Hub World)’에 구현된 가상 매장이다. 하얀 벽체와 우드 인테리어, 높은 층고가 특징이다. 매장 내부는 대형가전, 주방가전, 생활가전, IT, 레저 총 5개 구역으로 조성됐다.

VR 스토어에서 개별 제품을 클릭하면 상세 설명을 담은 화면도 볼 수 있다. 일부 제품에 한해 가상 가전 상담원이 상담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말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창현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알파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11월 가상공간 제페토 플랫폼을 활용해 ‘하이마트 점프앱’을 오픈한 바 있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