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마을금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사랑의 좀도리’ 성금 2억1000만원 전달
새마을금고는 지난해 12월 28일 서울시청에서 좀도리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최윤경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장, 김상한 서울시 복지정책실장, 성성식 서울지역본부협의회 부협의회장, 이주호 새마을금고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새마을금고 서울지역본부협의회와 새마을금고중앙회 서울지역본부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사랑의 좀도리' 모금액 2억10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해 12월 28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성성식 새마을금고 서울지역본부협의회 부협의회장, 이주호 새마을금고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 김상한 서울시 복지정책실장, 최윤경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지난 2018년 새마을금고 서울지역본부협의회가 서울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매년 2억원씩 5년간 총 10억원을 기부하기로 한 협악을 맺은 이후 올해 다섯 번째로 진행됐다.

이번에 전달된 2억원은 1998년부터 진행되어 온 새마을금고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사랑의 좀도리'로 모인 기금 중 서울 관내 새마을금고를 통해 모은 성금의 일부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서울지역본부 또한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1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사랑의 좀도리 운동에 동참했다.

성성식 새마을금고 서울지역본부협의회 부협의회장은 “20년을 이어온 사랑의 좀도리 운동이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새마을금고 서울지역본부협의회 및 서울지역본부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금 기부와 자원봉사 등 지역 주민들을 위한 환원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