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한證 “지점 방문 안해도 모바일로 PB 자산 관리 서비스 가입”
‘지점운용형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 개시
[신한투자증권]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신한투자증권이 비대면 고객에게 다양한 자산운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점운용형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시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지점을 방문해야만 가입할 수 있었던 지점운용형랩을 ‘신한알파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게 됐다. 또, 가입 단계에서부터 고객들은 영상통화를 통해 직접 선택한 지점운용역(PB)과 운용 전략에 대해 상담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의 지점운용형랩은 전문 운용역 요건을 갖춘 PB들이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운용하는 상품이다. 국내외 다양한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프로PB랩’, 국내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신한명품 프로주식랩’, 해외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신한 해외 프로주식랩’ 등이 있다.

손은주 신한투자증권 랩운용부장은 “신한투자증권의 역량 높은 프로 PB들을 비대면으로도 만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향후 더욱 다양한 고객 중심의 프리미엄 자산관리를 위한 랩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해당 랩 서비스는 고객 계좌별로 운용·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투자자는 신한투자증권에서 해당 상품에 대한 충분할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다. 자산 가격과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