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호암재단, 온라인 청소년 강연회 ‘펀앤런, 2022 윈터 핫톡 페스티벌’ 개최
26~28일, 3일간 줌과 유튜브로 라이브 진행
미래형 인재 위한 지식공유 토크 페스티벌
최신 과학 지식과 인문적 소양 나눠
전국 300여개 중고등학교서 6만여명 신청
[호암재단 제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호암재단이 지난해에 이어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한 지식공유 토크 페스티벌 “펀앤런(Fun & Learn), 2022 윈터 핫톡 페스티벌(Winter Hot Talk Festival)!”을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줌과 유튜브를 통해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청소년들에게 최신 과학 및 인문 지식을 전하고 장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과학의 비밀을 찾아'(1일차), '세상과 나'(2일차), '대한민국 과학기술 경쟁력'(3일차) 등의 주제를 선정했다. 삼성호암상 수상자를 포함한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각 분야 전문가 9명이 참여, 실시간 온라인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현재까지 전국 약 300개 학교에서 6만여 명의 학생이 참여 신청을 완료했다. 호암재단은 전국의 많은 중고등학교가 겨울방학 전 전환기 프로그램으로 이번 강연회를 활용하기 위해 학교 및 학급 단위로 참여 신청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누구나 호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강연 시청이 가능하다. 오는 25일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 신청을 한 청소년은 줌을 통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호암재단은 다양한 인스타그램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호암재단은 매년 삼성호암상 수상자 등 각계 명사를 초청,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강연회를 개최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여름과 겨울방학 시기에 편리하고 안전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강연을 책으로 엮은 '펀앤런, 청소년을 위한 미래교과서'를 7월에 발간해 전국의 중·고등학교에 무료로 배포했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 강의 연사로는 심채경 한국천문연구원 선임연구원, 김상욱 경희대 교수, 강봉균 서울대 석좌교수, 정광선 한국형전투기 전 사업단장, 유석재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원장 등이 참여한다.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