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이버 클로바로 보험상담…ABL생명, 클로바 챗봇 서비스 시작
사람과 대화하듯 보험 채팅 상담
답변범위 확대…24시간 상담 가능
[ABL생명 제공]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ABL생명은 오는 20일 24시간 보험 채팅 상담이 가능한 인공지능(AI) 기반의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자연어 처리기술로 고객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일반적인 언어로 질문하면 실제 사람과 대화하듯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AI가 학습을 통해 최적의 답변을 찾아 응대하기 때문에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보험서비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이 바로 필요로 하는 보험료 입금, 대출, 보험금 접수 등의 보험 업무에 대해서도 빠르고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 처리가 가능하도록 모바일 링크를 제공한다.

기존의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많이 이용하지 않는 업무 문의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답변만 제공하거나 영업시간 등 특정 시간대에만 답변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를 보완한 것이다.

서비스 이용은 네이버에서 ‘ABL생명’ 검색 후 ‘에이블챗’ 아이콘을 누르거나 ‘네이버톡톡’에 접속해 ‘ABL생명’을 검색하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가능하다. ABL생명 모바일·홈페이지나 콜센터 휴대폰 대기 화면에서도 접속할 수 있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람과 대화하듯 상담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다양한 채널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도록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