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DB생명,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소비자 관점 기업활동·경영 성과 인정
DB생명 김영만 사장(가운데)과 임직원이 지난 9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생명 제공]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DB생명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확인하는 제도로, DB생명은 2016년 첫 인증을 받은 이래 2년마다 재인증에 성공했다.

DB생명은 ▷보험약관등이해도평가 보험사 최다 11회 우수 등급 선정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감동 콜센터 최초 및 한국의 우수 콜센터 7회 연속 선정 ▷2021년 생명보험사 총 민원 건수 감소율 1위 ▷소비자보호지표 통합관리 ▷차별화된 고령 금융소비자보호(시니어 전용 고객 콜센터 등) ▷소비자패널제도 운영 등을 통해 소비자 중심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DB생명 관계자는 “직원 모두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 입장에서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 확대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 최고의 회사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