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노티드’ 만든 GFFG, 3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해외진출·신사업 확대에 속도”
카페 노티드 도넛 이미지. [카페 노티드 공식 SNS 캡처]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노티드’ 도넛으로 유명한 GFFG(Good Food For Good)가 3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GFFG의 첫번째 투자유치로 알토스벤처스가 주도하고 쿼드자산운용이 함께했다.

GFFG는 2015년 설립된 외식 전문기업으로, MZ세대에 인기가 높은 노티드를 중심으로 ‘다운타우너’, ‘리틀넥’ 등 총 9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올해는 ‘애니오케이션’과 ‘키마스시’를 신규 론칭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위스키바 ‘오픈엔드’ 청담점도 열었다.

GFFG는 특히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과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나아가 올해 노티드와 ‘호족반’ 미국 법인을 설립했으며 12월에는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 론칭도 앞두고 있다.

GFFG는 폭넓은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유통 채널과 협업을 진행하며 문화와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알토스벤처스 역시 이러한 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 특히 두터운 팬덤을 형성한 것도 주요한 배경으로 작용했다.

[GFFG 홈페이지 캡처]

GFFG는 이번 첫 투자 유치 성공을 기점으로 ▷복합문화 매장 출점 ▷신규브랜드 개발 ▷온라인 커머스 확대 ▷고객 경험 마케팅 전략에 주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업무 환경과 조직을 재정비하고, 우수인력을 적극 채용해 사세 확장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이준범 GFFG 대표는 “해외에서 한국의 문화 산업이 성공적으로 진출한 만큼, 오프라인 기반의 F&B 산업 역시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생각한다”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첫 번째 투자를 발판 삼아 해외에 첫발을 내딛을 준비를 하는 등 신사업 영역 확대에 속도를 내고 사세확장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