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바사, 첫 ESG 평가 전 부문서 A등급 이상 획득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L하우스 모습[회사 제공]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SK바이오사이언스가 한국 ESG 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2 상장기업 ESG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에서 전 부문 A등급 이상을 받았다. 특히 출범 후 첫 ESG 평가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등급을 획득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성과 고도화된 경영체계 성과를 인정받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자체 개발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올해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사회 부문 A+, 환경과 지배구조 부문 A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올해는 KCGS가 최근의 글로벌 ESG 트렌드를 반영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부문에 대한 평가 문항의 난이도를 상승시킨 첫 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 및 경영 체계 고도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이 같은 결과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경영 활동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 이를 위해 환경 분야에서는 ▷환경경영체계 고도화 ▷Net Zero 실현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사회 분야에서는 ▷인재/인권 경영 확대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SV) 창출 ▷비즈니스를 통한 SV 창출 ▷글로벌 바이오 생태계 구축, 지배구조 영역에서는 ▷ESG 경영 내재화 ▷이사회 중심 경영 강화 등을 8대 전략 목표 계획으로 수립, 이행하고 있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