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통령실 ‘유병호 문자’ 논란에 “정치적 해석할 대목 없다”
감사원 비판보도에 “무식한 소리” 메시지 노출
“국정기획수석실 기사 확인하는 절차 늘 거친다”
“사실관계 단순 문의…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유병호 감사원 사무총장이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세종청사와 영상으로 연결해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강문규·정윤희 기자] 대통령실은 5일 유병호 감사원 사무총장이 이관섭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에게 보낸 문자가 언론에 포착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정치적으로 해석할 만한 그 어떤 대목도 발견할 수 없었다는 게 저희 입장”이라며 선을 그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감사원이 적법절차 준수하지 않았다는 보도에 대한 사실관계를 (이 수석이) 단순 문의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총장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 전 “오늘 또 제대로 해명자료가 나갈 겁니다. 무식한 소리 말라는 취지입니다”라는 메시지를 이 수석에게 보내 파장이 일고 있다. 이 메시지는 감사원이 최고의결기구인 감사위원회를 거치지 않고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감사에 착수했다는 점 등을 비판한 한겨레신문 기사에 대한 언급으로 알려졌다

이 관계자는 “국정기획수석실에선 여러 부처나 기관의 기사가 난 것에 대해 확인하는 절차를 늘 거친다”며 “특히 오늘 신문 1면에 나올 정도의 기사로, 이 부분에 대해 문의한 것에 대한 답변인 것으로 알고 있는다”고 했다. 특히 “어쨌든 국민이 보는 보도에, 이 정도로 나오는 기사면 저희도 확인해보고 무엇이 맞는 얘기인지 당연히 확인할 수 있다. 국정기획수석실 밑에 국정홍보비서관실도 있다. 문의를 한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고 부연했다.

mkkang@heraldcorp.com
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