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샵, 고객모델 선발 오디션 프로 ‘도전!쇼퍼모델’ 방송
고객투표 등으로 최고 모델 3명 선정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일반 고객 10인의 모델 도전 과정을 담은 ‘도전! 쇼퍼모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방송되는 ‘도전! 쇼퍼모델’은 GS샵 일반 고객 10명을 선정해 모델처럼 변화시켜 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해 비슷한 콘셉트로 진행했던 ‘메이크오버쇼’에 1000명이 넘는 고객이 지원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자 올해는 고객 투표까지 포함된 오디션 형식으로 방송 포맷을 변경하고, 방송도 총 6회차에 걸쳐 시리즈 프로그램으로 확대 편성한 것이다.

작년 ‘메이크오버쇼’ 인기 덕분에 올해 ‘도전! 쇼퍼모델’에도 1000명에 가까운 고객들이 참가를 신청했다. 특히 올해는 30대 지원자가 40% 이상으로 가장 비중이 높아 전년 ‘메이크오버쇼’때 40대 지원자가 가장 많았던 점과 비교됐다. GS샵은 이러한 고객참여형 프로그램이 새로운 고객층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서류 심사와 인터뷰를 거쳐 약 100대 1의 경쟁률을 통과한 최종 10인은 모델로 변신하기 위해 메이크오버 스타일링, 워킹교육, 뷰티 클래스 등을 거쳐 화보를 촬영하는 내용을 담았다.

GS샵은 최종 10명의 쇼퍼모델 중 전문가 평가와 고객 평가를 합산해 최고 모델 3명을 선정한다. 고객 평가는 GS샵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고 모델로 선정된 3명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샤피라이브 방송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머지 7명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증정한다.

‘도전! 쇼퍼모델’ 방송은 GS샵 TV홈쇼핑과 데이터홈쇼핑 ‘GS마이샵’, 유튜브 채널 ‘GS25 이리오너라’와 ‘GS SHOP’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은정 TV홈쇼핑사업부문장 상무는 “이번 프로그램은 고객 눈높이에서,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라며 “고객과 진정성 있는 관계를 쌓기 위해 방송 시간을 투자하는 새로운 시도인 만큼 많은 관심과 투표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