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공인회계사회, ‘KICPA ESG 아카데미 3기 과정’ 개설
한국공인회계사회 제공

[헤럴드경제=김상훈 기자] 한국공인회계사회는 ‘KICPA ESG 아카데미 3기 과정’을 개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오는 30일까지 공인회계사 및 회계사가 아닌 일반인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교육과정은 다음달 4일부터 진행된다.

KICPA ESG 아카데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업무 수요에 부응하고, 관련 교육이 비즈니스 역량 강화에 필요하다는 공인회계사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마련된 ESG 교육플랫폼이다.

아카데미 3기의 일반과정(10월4일~11월1일)에서는 ESG의 개요, ESG 보고·공시 기준 및 가이드라인, ESG 관련 회계·세무·평가·금융에 대한 개요를 담았다. 심화과정(11월8일~12월6일)에서는 ESG 평가·보고·공시·금융 등에 대한 세부내용을 구성했고, 인증과정(12월13일~12월20일)은 ESG 정보 인증 기준 및 실무 사례 등을 소개한다.

이번 아카데미의 강사로는 빅(Big)4 회계법인과 한국거래소, 기업지배구조원 및 회계기준원 소속의 ESG 실무담당 전문가 약 20명이 참여한다.

수강신청은 공인회계사는 공인회계사 전용 KICPA 아카데미 교육사이트에서, 일반인은 일반인 전용 KICPA 아카데미 교육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각각 150명이며, 선착순 마감된다.

awar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