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출시…“초개인화 맞춤형 솔루션”
5가지 투자유형 포트폴리오 제시
“맞춤형 자산관리 가능”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투자성향 및 보유상품 현황을 분석하여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손쉬운 자산관리가 가능한 초개인화 맞춤형 솔루션으로 평가된다. 지난 7월 출시한 통합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STOCK’에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가 탑재되는 방식이다.

수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된 이번 서비스는 미래에셋증권의 투자철학을 반영한 글로벌 자산배분 모델로 ▷성장형 ▷성장추구형 ▷위험중립형 ▷안정추구형 ▷안정형 등 5가지 투자유형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각 유형은 동일 유형이라도 고객별 가입시점, 매매내역, 계좌잔고 현황에 따라 고객에게 다른 포트폴리오가 적용되어 맞춤화된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로보어드바이저가 매일 계좌를 모니터링하여 포트폴리오 변경 신호를 감지하고 시장 환경과 계좌 현황에 맞는 맞춤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제안하며, 가입자는 지속적으로 초개인화 솔루션을 제공받게 된다. 제안된 포트폴리오는 고객이 승인 또는 거절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고객들이 디지털 혁신을 통해 손안에서 자산관리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