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하이마트, 가전 리뷰 웹사이트 ‘하이셀렉트’ 오픈
잡지 형태로도 발행해 매장에 비치
실생활에 도움되는 제품 리뷰 담아
친환경 가전제품·펫가전 등 리뷰 예정
롯데하이마트가 9월 2일 가전제품 전문 리뷰 웹사이트 ‘하이셀렉트(HI-SELECT)’를 오픈한다. 롯데하이마트 직원들이 웹사이트 ‘하이셀렉트’(사진 좌측)와 지난 6월 발행한 가전 전문지 ‘하이셀렉트’(사진 우측)를 소개하고 있다.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가전제품 전문 리뷰 웹사이트 ‘하이셀렉트(HI-SELECT)’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하이셀렉트’는 하이마트(Himart)의 ‘Hi’와 ‘엄선된, 선택하다’라는 의미의 ‘셀렉트(Select)’를 결합해 지은 이름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를 포함 국내 중소 파트너사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가전 구매 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이번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하이셀렉트는 웹사이트와 가전 전문지로 운영한다. 이번에 오픈한 웹사이트 하이셀렉트는 지난 6월 처음 발행한 가전 전문지 하이셀렉트 여름호에 담긴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했다. 전문지는 전국 롯데하이마트에도 비치돼 매장에 방문하는 소비자들도 만나볼 수 있다. 스팀청소기, 접이식 선풍기, 로봇청소기, 창문형 에어컨 등 평소 소비자들이 관심을 갖는 12개 제품 리뷰를 살펴볼 수 있다.

웹사이트 하이셀렉트에 게시될 콘텐츠는 분기별로 발간하는 하이셀렉’ 전문지를 바탕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전문지에 실린 리뷰 콘텐츠를 선별해 친환경 제품, 펫가전 등 이슈 가전 리뷰를 매주 1개씩 게시할 예정이다.

하이셀렉트는 사용 후기와 사진 퀄리티를 높이는데 집중했다. 제품은 롯데하이마트 제품담당자(MD)가 기능,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직접 선정한다. 가전 전문 인플루언서가 선정된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후기를 작성해 전문성을 높였다. 사용법, 디자인, 성능, 편의성, 내구성 등 소비자 입장에서 가전 구매에 필요한 정보들을 모두 담았다. 제품 및 사용 후기 사진은 사진 전문 작가가 촬영해 퀄리티를 높였다.

신대희 롯데하이마트 동반성장셀장은 “앞으로 롯데하이마트쇼핑몰과 연동해 공동구매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국내 중소 파트너사에게는 판로 확대를,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구매 정보와 혜택을 드리는 채널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