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내 최초 ‘식물성 캔햄’ 출시…신세계푸드 “대안육으로 시장 대전환”
캔햄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으로 국외까지 공략
식품첨가물 걱정 덜은 식물성 캔햄
송현석 대표 “대체재 아닌 대안재로서 가치 알릴 것”
신세계푸드가 식물성 캔햄인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을 출시했다.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신세계푸드가 식물성 단백질 브랜드 ‘베러미트(Better Meat)’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대안육(代案肉)으로 육성한다. 이를 위해 국내 최초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 햄을 출시하며 국내외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는 28일 서울 서초구 데블스도어에서 ‘베러미트 신제품 론칭 및 비전 설명회’를 열고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 햄을 선보였다.

신세계푸드는 “자사 식품제조를 비롯한 외식, 급식 등 각 사업 영역에 ‘베러미트’의 활용을 확대해 소비자에게 사회적 가치를 알리고 글로벌 대안식품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에 설립할 ‘베러푸즈(Better Foods)’의 비전을 (신제품에)담았다”며 “‘더 나은 식품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비전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는 “‘베러미트’를 일반적인 고기 대체재가 아닌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대안재(代案材), 즉 대안육(代案肉)으로 알리기 위한 활동을 펼치며 대안식품 시장 육성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인류건강·동물복지·지구환경을 이유로 대안식품 시장을 확대한다”고 말했다.

신세계푸드는 사업 영역에서 베러미트를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신세계푸드는 자사의 ‘올반’ 브랜드 간편식 중 햄, 베이컨 등 가공육이 사용되는 제품을 ‘베러미트’로 교체하기 위해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또한 급식, 외식 등 사업에서도 ‘베러미트’의 활용을 확대한다. 이를 위해 신세계푸드는 유명 셰프들과 협업해 ‘베러미트’ 샌드위치, 샐러드 등 메뉴 개발 중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메뉴는 SK텔레콤, SK하이닉스, 서울시 등과 함께 하고 있는 대안육 급식 캠페인 ‘베러데이(Better Day)’를 비롯해 ‘노브랜드 버거’ 등 자사의 외식 브랜드에서 하반기부터 선보일 계획이다.

베러미트는 100% 식물성 원료로만 생산해 아질산나트륨, 동물성 지방, 항생제 등 식품첨가물과 원료에 대한 걱정을 덜었다.

기존 가공육 제조과정에서는 보존제로 쓰이는 아질산나트륨이 첨가되는데, 아질산나트륨이 동물성 단백질인 아민과 만나면 1급 발암물질인 니트로사민이 된다. 이 때문에 2015년 국제암연구소(IARC)는 아질산나트륨을 2A급 발암물질로 분류하기도 했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8월 1일부터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문을 연 국내 최초 식물성 정육 델리 ‘더 베러(The Better)’에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 햄을 판매하며 B2C(기업과 소비자 거래)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이후 ‘베러미트’의 사회적 가치에 공감하는 F&B 및 유통업체와 손잡고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 햄의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