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핀크, 업계 첫 대환대출 서비스 출시
4개 금융권 ㅏㅁ여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핀테크 기업 핀크가 업계 최초로 대환 상품만 모아 비교할 수 있는 ‘대환대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대환대출 전용 서비스로 대출 보유 내역 조회부터 대환 신청까지 일련의 대출 과정을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핀크 관계자는 "연이은 금리 인상으로 대환대출에 대한 소비자 니즈는 높아지고 있지만, 더 나은 대출 조건을 찾아 여러 영업점을 방문하고, 심사 및 상환에 필요한 복잡한 서류 작업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실 수요는 많지 않았다"면서 "핀크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저금리 상품으로 대환할 수 있도록 대출 조건을 한 번에 비교하고, 손쉽게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핀크는 기존 대출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마이데이터를 연계했다. 핀크 마이데이터(금융기관 275개 연결)를 기반으로 기존 대출 내역을 조회한 후, 간단한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최적화된 대환 조건을 찾아준다. 상품을 선택하면 제휴 금융기관으로 연결되어 본심사, 상환 등의 나머지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다.

현재 핀크 대환대출 서비스에선 ▷하나은행 ▷스마트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등 1,2금융기관 4곳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앞으로 핀크는 시중·저축은행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대환대출’ 수요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급격한 금리 인상에 인플레이션 위협까지 더해진 상황 속에서 소비자들의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대환대출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내놓았다”며 “이번 대환대출 서비스 출시로 소비자들의 대출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관련 제도 활성화를 앞당기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