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마켓, ‘스마일클럽’ 국가서비스대상 3년 연속 수상
SSG닷컴과 함께 ‘확장형 멤버십’으로 진화
통합멤버십 출범 이후 신규가입자수 48%↑
신세계 그룹사 온·오프 확장 통해 혜택↑
[지마켓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지마켓은 G마켓과 옥션의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이 ‘2022 국가서비스대상’ 쇼핑 멤버십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2022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고객만족, 서비스가치 등 항목들을 정량화해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소비자들에게 널리 사랑받은 기업 및 서비스 분야에 수여하는 상이다.

스마일클럽은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탄생한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으로 오랫동안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실질적인 혜택을 지속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올해는 신세계그룹 편입 이후 SSG닷컴과 연계한 통합멤버십을 출범, 한 단계 진화한 멤버십 서비스로 재탄생하면서 새롭게 주목받은 점도 반영됐다.

[지마켓 제공]

실제 올해 5월 12일부터는 스마일클럽이 SSG닷컴과의 통합멤버십 서비스로 재탄생하며 G마켓과 옥션, SSG닷컴 등 각 사에서 강점을 갖고 있는 서비스를 모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통합멤버십을 처음 선보인 이후 최근 들어(4월 27일~6월 30일),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스마일클럽에 가입한 일평균 가입자의 수가 통합 직전 기간 대비 48% 증가했다.

지마켓과 SSG닷컴은 향후 멤버십 혜택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면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멤버십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정엽 지마켓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쇼핑 편의를 지속 발전시킨 점을 인정받아 스마일클럽이 국가서비스대상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G마켓, 옥션과 SSG닷컴을 중심으로 구축된 통합멤버십을 앞으로도 더욱 발전시켜 쇼핑에 특화된 멤버십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