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농식품부, 국산 밀 소비활성화 캠페인 실시
아이쿱생협 연합회·SPC삼립 등 동참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밀 수확기를 맞아 아이쿱생협 연합회, SPC삼립, 국산밀산업협회와 함께 14∼27일 국산 밀 소비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벌인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쿱생협 연합회는 전국 '자연드림' 매장 250여곳에서 국산 밀을 홍보하는 포스터를 게재하고 수도권 매장에서는 국산 밀 제품 소비자에게 물품을 준다. SPC삼립은 14일 전국 이마트매장 130여곳과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국산 밀빵'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농식품부와 관계기관, 밀 가공업체, 생산자 단체는 '믿음이 갑니다, 우리땅이 키운 국산밀' 표어가 적힌 홍보 배너를 전국의 식당과 빵집 180여곳에 배치한다.

해당 배너를 찍은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이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산 밀 제품을 주는 행사도 한다. 행사 관련 내용은 식량작물 온라인 소비·홍보 채널인 '미곡소간'의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학교급식 5개소, 단체급식 5개소, 공공기관 5개소를 선정해 국산 밀 제품을 활용한 급식을 월 1회 이상 지원할 계획이다.

김보람 농식품부 식량산업과장은 "정부는 앞으로도 국산 밀 시장 확대를 위한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국산 밀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