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라 ‘천안 부성지구 비발디’ 654가구 분양 돌입
25층짜리 9개동 84㎡ 단일 평형
배후에 다수 산단 직주근접 부각

한라는 충남 천안시 부대동 부성지구 B-1BL에 들어서는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투시도)의 분양에 돌입했다고 11일 밝혔다. 25층짜리 9개 동에 전용면적 84㎡ 단일 크기 654가구로 지어진다. 단지 내엔 축구장 면적 74개 크기의 성성호수공원이 조성되고, 다양한 근린공원도 들어선다.

부성지구는 천안 북부권개발의 중심지로, 2471가구가 들어선다. 인근 성성지구와 합해 1만600여가구에 수용인구 2만6300여명에 이르는 택지지구 사업이다.

이 아파트는 역세권, 학세권, 공세권에 직주근접인 산단권까지 갖춘 멀티세권을 내세운다.

먼저 오는 2026년 준공 예정인 수도권전철 1호선 부성역(가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다. 부성역은 직산역과 두정역 사이인 부성지구에 들어선다.

직산~부성간 1번 국도 확장 사업이 지난해 준공되었고 직산사거리 입체화 사업도 연계 중이다. 서북~성거 국도 대체 우회도로도 2024년3월 개통 예정이다. 평택~오송간 KTX노선 2복선화 사업이 2027년 완공 예정이고 공주~천안간 민자고속도로 사업도 2026년에 개통 예정이다.

부성지구 내에 초·중·고교가 들어설 예정인데다 북일고·북일여고·업성고·신당고와 공주대·한국기술교육대·단국대·호서대·상명대 등 학교시설이 가깝다.

인근에 천안제3산업단지·천안제4일반산업단지·천안산업기술일반산업단지 등 각종 산업단지가 들어서며,아산디스플레이시티·삼성디스플레이아산캠퍼스 등도 반경 10㎞ 이내에 자리 잡고 있다. 또 천안 서북권역에 천안테크노산업단지, 북부BIT산업단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박일한 기자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