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서행 SRT 열차 대전조차장역 인근서 탈선…7명 부상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부산역을 출발해 서울 수서역으로 향하던 SRT 열차가 대전조차장역 인근에서 운행 중 탈선했다.

1일 국토교통부·한국철도공사(코레일)·SR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21분께 SRT 338호차가 대전조차장역 인근에서 궤도를 이탈했다.

1일 오후 부산역을 출발해 서울 수서역으로 가던 SRT 열차가 대전조차장역 인근에서 탈선했다. [연합뉴스]

당시 열차에는 370여명이 타고 있었고, 이 사고로 7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SR 측은 밝혔다. 나머지 승객들은 대전조차장역에서 대전역으로 이동한 뒤 타 열차로 환승했다.

현장에는 코레일과 SR의 긴급사고복구반과 소방청 등 유관기관의 긴급구조대가 투입됐다. 코레일 측은 “사고 원인은 조사 중”이라며 “복구작업에 상당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돼 고속열차를 이용하시는 고객에게는 타 교통수단 이용을 권장드린다”고 했다.

탈선 사고로 경부고속선의 열차 운행이 지연되면서 승객들의 불편이 커지고 있다. 현재 KTX는 대전역에서 서울역까지 일반선으로 우회 운행하고 있으며, SRT는 대전역 인근에서 하행 고속선으로 내려갔다가 상행 고속선으로 갈아타는 방식으로 우회 운행하고 있다.

국토부는 어명소 국토부 2차관을 비롯해 철도안전감독관과 철도경찰, 사고조사반을 현장에 급파했다. 동시에 철도재난상황반을 구성해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하에 사고를 수습한다는 계획이다.

국토부는 이번 사고가 차량 결함 때문인지, 아니면 선로 문제 때문인지 아직 불분명한 상황이라며 현장 조사를 통해 원인을 규명한다는 방침이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서울에서 화상회의로 현장 상황을 점검하면서 신속한 복구를 지시했다. 원 장관은 “최대한 모든 장비를 동원해 사고 복구에 만전을 기하고 승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정확한 사고 원인을 밝혀 앞으로 유사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근본적인 대책 마련 등 만전의 조치를 취해달라”고 했다.

y2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