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DL이앤씨,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7월 분양 예정
사천시 최초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
비규제지역…청약 가점 낮아도 참여 가능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투시도. [DL이앤씨 제공]

[헤럴드경제=유오상 기자] DL이앤씨는 오는 7월 경상남도 사천시 동금동 일원에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을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비규제지역 단지로, 지하 4층~지상 49층, 4개 동, 전용면적 84~138㎡ 총 677가구로 구성된다. DL이앤씨는 “비규제지역이기 때문에 전용 85㎡ 이하 물량의 60%가 추첨제로 공급돼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도 참여할 수 있다”라며 “경남 사천시에 들어서는 첫 번째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라고 설명했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삼천포 도심을 가로지르는 남일로와 삼상로, 중앙로 등 주요 도로가 인접했다. 생활 인프라로는 홈플러스 삼천포점부터 이마트 사천점, 하나로마트 삼천포농협본점, 삼천포 중앙시장 등이 위치했고, 단지 반경 270m 내 노산초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인근 업무지역으로는 사천제1산업단지와 사천제2산업단지, 종포산업단지, 향촌2산업단지 등이 위치하며, 지난해 말 기준 이곳에서만 1만 3000여명의 종사자가 근무 중이다. 여기에 한국항공우주산업(KAI)를 비롯해 현재 조성 중인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 등을 단지에서 차량으로 30분 내 이동할 수 있다는 게 DL이앤씨의 설명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카이 라운지부터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실내놀이터/다함께 돌봄센터, 키즈스테이션까지 다채롭게 마련된다. 조경 공간으로는 동 진입부에서 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을 비롯해 지상 3층에 바닥분수가 있는 ‘어린이 물놀이터’ 등도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서부경남 권역의 최고층이자 사천시 최초의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로 상징성이 뛰어나고 세대 내 바다 조망이 가능해(일부 세대 제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사천시 일대에 예정된 항공우주청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고 비규제지역에서 공급되는 신규 단지인 만큼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6년 3월이다.

osy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