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재범 소주’ 부산서도 1000명 오픈런…온라인도 바로 품절[언박싱]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에서 이날부터 내달 6일까지 운영하는 ‘지에스 원(GS WON)’ 팝업 스토어에 오픈 첫날인 31일 1000여명이 몰리며 인기를 실감했다.[GS리테일 제공]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에서 이날부터 내달 6일까지 운영하는 ‘지에스 원(GS WON)’ 팝업 스토어에 오픈 첫날인 31일 1000여명이 몰리며 인기를 실감했다.[GS리테일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오는 7월 GS25에서 판매할 ‘원소주 스피릿’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원소주 팝업스토어와 온라인 판매가 이번에도 대박행진을 이어갔다. 팝업스토어는 첫날 오픈시간 전부터 1000여명이 줄을 서는가하면, 온라인에서도 거의 판매 시작과 동시에 품절되며 ‘박재범 소주’의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31일 GS25에 따르면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에서 이날부터 내달 6일까지 운영하는 ‘지에스 원(GS WON)’ 팝업 스토어는 이날 오픈시간인 오전 11시께 이미 1000여명이 대기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오픈 두시간여 전부터 500명 가량이 줄을 서더니, 점차 인원이 늘어난 것. 현장에서 오전 10시반부터 웨이팅 시스템을 통해 순차적으로 예약을 받고, 동시간 최대 15명(만19세 이상)만 입장 가능하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GS25에서 7월 판매 예정인 원스피리츠의 신제품 ‘원소주 스피릿’ 출시를 기념해 기획된 것이다. GS25와 원스피리츠는 오는 7월 원소주의 아이덴티티를 지키면서도 대량 생산을 통해 더 많은 대중들이 즐기기에 적합하도록 알코올 도수, 숙성 과정, 가격 등을 최적화한 제품을 전국 편의점에 선보일 계획이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 2만1000병도 판매한다. 하루에 총 3000병씩 판매되며, 1인당 8병씩만 구매 가능하다. 브랜드 협업 굿즈와 원소주 굿즈는 인당 최대 20개까지 구매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원소주 ‘지에스 원 (GS WON)’ 팝업 스토어는 원하는 것은 다 만날 수 있다는 편의점 콘셉트로 단순히 원소주 제품 판매를 넘어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원소주 제품 판매존에서 시작해 원소주 굿즈와 다크룸 스튜디오, 미스치프, 디스이즈네버댓 등 패션 브랜드와 협업한 패션 제품 판매존, 그리고 ATM기를 포토월로 만들어 재미를 더했으며, 디제이 공연도 진행하며 즐길거리까지 선사한다.

아티스트 샘바이펜(SAMBYPEN, 김세동), 남무 (Nammoo, 남무현) 그리고 아트디렉터 로우디(Rowdee)와 함께 협업한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 3종.[원스피리츠 제공]

무엇보다 가장 특별한 점은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선보이는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다. 원스피리츠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힙한 아티스트로 각광받고 있는 샘바이펜(SAMBYPEN, 김세동), 남무 (Nammoo, 남무현) 그리고 아트디렉터 로우디(Rowdee)와 함께 협업한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인다.

원소주 로고와 라벨을 활용한 원소주 굿즈로는 비닐 우산에서 키링, 볼펜, 핀벳지 자석버튼, 에코백, 골프공, 코스터, 피크닉 매트, 원소주 티셔츠, 슬리퍼까지 다양한 굿즈들을 판매한다.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에서 31일부터 내달 6일까지 운영하는 ‘지에스 원(GS WON)’ 팝업 스토어의 내부 모습.[GS리테일 제공]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이번 ‘지에스 원(GS WON)’ 팝업 스토어는 부산 지역 소비자들을 위해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한정판에서 패션 브랜드와 협업한 제품들까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이며 원소주만의 컬쳐를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며, “앞으로도 원스피리츠와 GS25 편의점은 뮤직비어페스티벌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함께 하며 원소주 만의 컬쳐를 알리는 데 협업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온라인에서도 판매와 동시에 품절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GS리테일은 온라인 주류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31일부터 내달 6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원소주 총 9000병을 판매한다. 그간 선풍적인 인기를 증명하듯, 와인25플러스 역시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1분여만에 완판됐다.

‘와인25플러스’에서는 아티스트들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완성된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 3병을 1세트로 묶어 판매하며, 1인당 최대 2세트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구매한 경우, 전국 가까운 GS25 편의점(제주 지역 제외)에서 구매 후 3일 내로 픽업 가능하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