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C 블랙핑크카드 시즌2…BC 자체발급 체크카드 첫 출시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계좌없이 포인트만으로 결제

BC카드가 포인트(선불전자지급수단) 기반 ‘페이북 머니 블랙핑크 체크카드’를 선보인다. 지난해 ‘블랙핑크’와 국내 최초 아티스트 제휴 신용카드 출시에 이어 체크카드까지 협업에 나섰다.

이번 블랙핑크 체크카드는 BC 자체발급카드 중 첫 체크카드로, 금융거래계좌 없이 포인트만으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카드 사용 전 ‘페이북 머니’ 충전이 필수다. 페이북 머니는 BC카드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 내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최소 1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충전할 수 있다.

BC카드는 서비스를 위해 3월말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포인트 기반 체크카드 발급 서비스)로 지정 받은바 있다.

MZ세대를 위한 맞춤형 혜택으로는 카드 이용금액에서 ‘월 최대 1만원 페이북 머니’를 적립해준다. 온·오프라인 페이북 결제(QR결제 포함)는 ‘1%(최대 3000원)’와 독서실, 서점, PC방, 편의점, 패스트푸드 업종 등은 ‘0.5%(최대 5000원)’를 제공한다. 디자인은 각 멤버별(지수, 제니, 로제, 리사) 단독 사진과 블랙핑크 상징 이미지 등 총 5종이며, 디자인별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박주학 BC카드 상품개발팀장은 “향후에도 다양한 페이북 머니 체크카드 상품 라인업으로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태형 기자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