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모델하우스 진화…세운블록 플래그십하우스 개관
세운지구 역사와 미래를 담은 체험형 공간
XR 컨텐츠로 세운블록 다양한 모습 선봬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 4월 분양 눈길
세운블록 플래그십하우스.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한호건설그룹은 XR(eXtendedReality, 확장현실) 컨텐츠로 구현한 서울 중구 세운재정비촉진지구(이하 세운지구)에 조성 중인 ‘세운블록’의 플래그십하우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세운블록은 세운지구 내 14개 구역을 복합주거단지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세운블록 플래그십하우스는 일반적인 모형도를 갖춘 모델하우스에서 벗어나 이 지역의 과거, 현재, 미래를 역사전시관, 몰입형 미디어아트, XR컨텐츠로 구현한 새로운 개념의 세운블록 브랜드관이라고 건설사측은 설명했다.

플래그십하우스를 입장하면서 길이 12m의 몰입형 미디어아트홀이 나타나며, 기존의 세운지구가 어떤 모습으로 변모할지 보여준다. 역사관에서는 조선시대부터 현재까지 세운지구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다양한 사진과 해설로 확인할 수 있다.

XR체험관에서는 세운블록의 미래모습이 벽과 바닥에 실감형 컨텐츠로 구현돼 잇다.

또 플래그십하우스 곳곳에는 XR, VR(가상현실)을 통해 미래의 서울 그리고 세운블록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이 외에도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의 모형도 및 유니트도 관람할 수 있다.

한호건설그룹 관계자는 “‘세운블록’ 플래그십하우스는 단순 분양상품이 아닌, 상품이 위치한 세운지구가 서울에서 가지는 역사적 의미와 미래를 보여주는 공간으로 일반시민들이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그 가치와 의미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세운블록 플래그십하우스는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346에 있다.

세운블록_미래 XR체험관.

한편, 한호건설그룹은 세운블록 내 지어지는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를 분양한다. 단지는 중구 산림동 275-3번지 일원과 입정동 97-4번지에 지하 6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1~50㎡, 총 756실로 구성된다. 블록별로 세운지구 3-6구역은 396실, 3-7구역 360실이다.

청약 일정은 4월 19~20일 청약 접수, 21일 당첨자 발표, 22일~24일 3일간 정당 계약 예정이다. 청약통장 없이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는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