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타플렉스잠실, 스포츠계 이케아 ‘데카트론’ 오픈
스포츠 연관 8000여개 용품 판매
롯데마트가 스포츠 용품계의 이케아라고 불리는 ‘데카트론(Decathlon)’ 매장을 오픈하며 전문점 영역 확대에 나선다.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스포츠 용품계의 이케아라고 불리는 ‘데카트론(Decathlon)’ 매장을 오픈하며 전문점 영역 확대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데카트론은 스포츠 용품을 직접 디자인·생산·유통해 품질 높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전세계 60개국에서 약 17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프랑스의 멀티 스포츠 브랜드다.

롯데마트는 데카트론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이날 제타플렉스 잠실점 3층에 데카트론 서울 1호점의 문을 연다. 약 2430㎡(700여평) 규모로 구기종목, 라켓 스포츠, 승마 등 40개 이상의 스포츠 종목에 연관된 8000여개의 다양한 스포츠 용품을 판매하며, 종목별 체험존을 운영해 고객 경험의 기회도 넓힐 예정이다. 또 자전거 수리가 가능한 자체 기술자를 배치하는 등 제품 A/S를 비롯해 다양한 부문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카트론은 스포츠 상품을 개발, 연구하는 ‘프랑스 릴’을 운영하며 자체적으로 상품 기획과 제작이 가능해, 가격경쟁력이 장점으로 꼽힌다. 데카트론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이노베이션 상품을 한국 시장에 테스트함으로서 국내 스포츠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문을 연 데카트론 제타플렉스점은 수도권 중심에 위치한 우수한 지리적 장점을 바탕으로, 트렌디한 스포츠용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오픈 기념으로 오는 9일까지 테스트존 체험 고객과 5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10L 등산 백팩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김보경 롯데마트 김보경 패션&하비(Hobby) 부문장은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을 갖춘 스포츠 멀티 브랜드인 데카트론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데카트론을 롯데마트의 스포츠 카테고리 킬러 매장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타플렉스 잠실점은 데카트론 외에도 콜리올리(펫)과 롭스플러스(헬스&뷰티), 보틀벙커(와인&위스키), 룸바이홈(리빙), 토이저러스(완구) 등 다양한 전문점을 갖추고 있다. 오연주 기자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