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옛 LA 레이커스 홈경기장 ‘기아 포럼’으로…공연·이벤트 연다
기아 포럼. [기아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미국프로농구(NBA)팀 로스앤젤레스(LA) 레이커스의 홈경기장이었던 ‘더 포럼’(THE FORUM)이 ‘기아 포럼(KIA FORUM)’으로 이름을 바꿨다.

기아 미국판매법인은 4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랜드마크 중 하나인 ‘더 포럼’과 파트너십을 맺고, 이곳의 명칭을 ‘기아 포럼’으로 바꾸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설은 지난 1967년 개장해 1999년까지 LA 레이커스와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의 LA 킹스가 홈경기장으로 사용했다. 현재 복싱, 이종격투기, 레슬링 등 다양한 분야의 행사가 열린다. 1만7800석의 좌석으로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기아 측은 기아 포럼 실내·외 공간에 홍보 전광판과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하고, ‘EV6’ 등 자사의 전기차 모델을 전시할 계획이다. 자동차 애호가와 음악 팬을 위한 전용 라운지인 ‘기아 클럽’도 설립할 예정이다.

기아 미국판매법인 마케팅 담당 러셀 와거(Russell Wager) 부사장은 “캘리포니아에서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경기장이 기아의 일부가 됐다”며 “앞으로 열리는 모든 공연과 이벤트를 기아와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