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증권, 주요 투자정보 ‘알림톡’으로
맞춤형 ‘리서치톡’ 시작
[삼성증권 제공]

[헤럴드경제=김성미 기자] 삼성증권은 온라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인 ‘리서치톡’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삼성증권 리서치톡은 고객이 관심 종목, 섹터, 애널리스트 등을 등록해두면 이에 대한 공시, 실적발표, 리포트 등 정보가 나올 때마다 고객에 알람을 제공하는 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다.

이는 기관투자자를 주요 고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던 데서 더 나아가, 애널리스트가 출연하는 동영상 투자정보 등으로 리서치와 자산관리 비즈니스 사이의 연결고리를 강화해온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혁신의 일환이다.

투자자가 등록할 수 있는 관심분야는 국내·해외주식, 이슈 및 테마, 경제 분석, 국내·해외 투자전략, 국내·해외채권 등으로 다양하다.

리서치톡을 이용하면 투자자들의 투자정보의 접근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전망이다.

투자자는 본인이 관심 있는 종목의 이슈를 확인하기 위해 직접 검색하거나 증권사 앱을 들어가 확인할 필요 없이 발송된 알림 메시지를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관심종목에 이슈가 발생했을 때 해당 종목을 담당하는 애널리스트가 이에 대해 작성한 코멘트를 즉시 받아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투자자가 관심종목으로 등록한 A종목이 공장을 증설한다는 이슈가 발생하면, 애널리스트가 공장 증설이 매출, 영업이익에 미치는 영향 등을 분석해 쉽고 간결한 메시지 형태로 제공되는 방식이다.

이러한 코멘트를 통해 개인투자자들도 기관투자자처럼 즉시 뉴스의 영향을 파악하고 투자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리서치센터의 투자의견 확인 후 추가적인 투자상담이 필요할 경우 '예약상담'도 신청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분야를 선택, 상담 일시를 지정해 예약하면 해당 분야의 전문성이 있는 평균 13년 경력의 디지털PB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miii0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