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 유럽 SUV전문지 테스트 1위
‘아우토 빌트 알라드’ 여름용 타이어 부문 정상에
제동력/접지력/핸들링 등 모든 조건 뛰어난 성적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Ventus S1 evo3 SUV)’가 유럽 최고 권위의 SUV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Auto Bild Allrad)’에서 진행한 2022년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에 올랐다.

이번 테스트는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미쉐린, 피렐리 등 총 11개의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자갈 및 모래 지형 등 다양한 노면 상태에서 SUV용 타이어의 필수 성능 평가를 종합적으로 진행했다.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제동력, 접지력, 핸들링 등에서 모두 좋은 성적을 받았다. 특히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뛰어난 제동력과 접지력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선보였다. 아우토 빌트 알라드는 “SUV용 타이어가 갖춰야 할 모든 조건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우승자”라고 평했다.

승용차용 제품인 ‘벤투스 S1 에보3’ 역시 아우토 빌트(Auto Bild)가 5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영국 최대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가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10개를 대상으로 진행한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도 젖은 노면에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며 1위를 차지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우토 빌트’의 테스트를 휩쓸고 있다.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Winter i*cept evo3)’는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scars)’의 2021년 겨울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에 올랐다.

또 지난해 아우토 빌트 알라드의 SUV용 사계절 타이어 테스트에서는 ‘키너지 4S 2 X(Kinergy 4S 2 X)’가 1위를 차지했다. 이런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한국타이어는 아우토 빌트의 올웨더 타이어 세그먼트에서 1위에 오르며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Tyre maker of the year)’에 선정됐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