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 시그니처 와인, ‘핫플’ 동묘 팝업레스토랑에서 만난다
롯데마트는 시그니처 와인 ‘LAN멘시온’ 출시를 기념해 동묘에 팝업레스토랑 ‘LAN X 830’을 4월 한달간 선보인다.[롯데마트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롯데마트는 시그니처 와인 ‘LAN멘시온’ 출시를 기념해 동묘에 팝업레스토랑 ‘LAN X 830’을 4월 한달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2030세대 소비자를 겨냥한 것으로, 롯데마트 MZ(밀레니얼+Z)세대 사원들이 참여한 ‘관심급구 프로젝트’에서 시작됐다. ‘관심급구 프로젝트’는 새롭고 재미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MZ세대에게 유쾌하게 다가가 이색적인 고객 경험을 발굴하는 프로젝트다. 실제로 팝업 레스토랑에서도, ‘관심급구 프로젝트’ SNS 계정 어디에서도 ‘롯데마트’라는 이름은 찾아보기 힘들다.

롯데그룹은 유통계열사인 마트, 슈퍼, 백화점,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 시그니처 와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 2월 선보인 ‘LAN멘시온’은 세번째 시그니처 와인이다.

롯데마트는 시그니처 와인 ‘LAN멘시온’ 출시를 기념해 동묘에 팝업레스토랑 ‘LAN X 830’을 4월 한달간 선보인다.[롯데마트 제공]

지난 1일 오픈한 ‘LAN X 830’은 동묘의 레트로 감성이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끄는 가운데, 연일 만석을 기록하며 이미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2종의 LAN멘시온 와인을 저렴한 롯데마트 판매가 그대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통 한식당 삼청각 출신의 MZ세대 쉐프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4월 한 달 간만 선보이는 ‘치즈 듬뿍 단호박 리조또’ 등 LAN멘시온 와인 전용 페어링 메뉴 5종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이번 프로젝트의 메인 아트 디렉터로 참여한 타투이스트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LIFO작가의 아트 작업이 더해졌다. ‘한옥에서 즐기는 와인’, ‘동서양의 조화’라는 컨셉 아래 ‘LAN멘시온’ 아트 포스터 및 와인 푸어러 등 한정판 굿즈를 제작해 방문 고객 전원에게 제공한다. 또한 ‘LAN X 830’ 방문 고객에게는 롯데마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LAN멘시온 와인 2종의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임호석 롯데마트 홍보마케팅팀장은 “최근 롯데마트가 선보인 ‘RE NEW ALL(다시 모든 것을 새롭게)’의 가치를 MZ세대에게 보다 진정성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팝업 레스토랑의 장소, 아트워크, 페어링 메뉴까지 세심하게 준비했다”며, “또한 ‘관심급구 프로젝트’와 함께 롯데마트가 고객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