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오닉5, 美 카즈닷컴 ‘최고의 가족용 전기차’ 선정
넓은 적재 공간ㆍ높은 편의성 등 장점
독일ㆍ영국 등 ‘올해의 차’ 호평 잇달아
현대차 아이오닉5. [현대차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가 미국 유력 자동차 평가 전문 웹사이트인 ‘카즈닷컴’이 29일(현지시각) 발표한 ‘2022 전기차 톱픽’에서 ‘최고의 가족용 전기차’로 선정됐다.

‘전기차 톱 픽’은 카즈닷컴이 올해 처음 진행한 전기차 평가다. 차량 이용 특성 등을 기준으로 가족용, 가성비, 출퇴근용, 럭셔리 등 4개로 나눠 부문별 모델을 선정한다. 아이오닉5는 ‘가족용’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카즈닷컴은 넓은 실내 공간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아이오닉5의 장점으로 꼽았다. 카즈닷컴은 “전기차는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실내 공간 활용성 측면에서 이점이 있는데, 아이오닉5가 이를 가장 잘 대변한다”며 “크기는 소형 SUV 수준이지만, 내부는 훨씬 더 개방적이고 다양한 짐을 운반하기 위한 유연성 측면에서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또 카즈닷컴은 V2L 기능을 통해 가정집에 공급할 수 있을 정도의 전력을 제공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승객 승하차 시 탁월한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제니 뉴먼 카즈닷컴 편집장은 “아이오닉5는 가족이 함께 여행을 갈 때 커다란 짐을 적재하기 용이하다”며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슬라이딩 시트를 비롯해 파노라마 선루프, 편안한 승차감 등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라고 분석했다.

한편 아이오닉5외에 가성비 톱픽 EV로는 ‘폭스바겐 ID.4’, 출퇴근용 EV는 ‘쉐보레 볼트 EV·EUV’, 럭셔리 EV는 ‘루시드 에어’가 각각 선정됐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제품기획담당 리키 라오는 ”아이오닉5는 가족들이 필요로 하고 좋아하는 특성을 모두 갖춘 차”라며 “넓은 실내, 초고속 충전, 양방향 충전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오닉5는 ‘2022 영국 올해의 차’와 ‘2022 독일 올해의 차’로 선정되며 높은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또 올해 1월에는 아우토빌트의 ‘최고의 수입차’에서 전기차 부문 1위를, 지난 2월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이 진행한 전기차 비교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