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JT저축은행, 머신러닝 기반 CSS 신규 시스템 도입
합리적 대출 심사, 리스크 관리 강화 기대
경기 성남에 위치한 JT저축은행 외관. [JT저축은행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JT저축은행이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개인신용평가시스템(Credit Scoring System, 이하 CSS)을 개인신용대출 상품 심사에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JT저축은행은 리스크 관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CSS고도화 전담 TF팀을 구성하고 ㈜코리아크레딧뷰로(이하 KCB)와 지난해 9월부터 자체 시스템 개발을 진행해 왔다.

이번에 KCB와 함께 개발 반영한 CSS는 대량의 정보를 기계 학습을 통해 분석하는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신용정보 이외에도 통신정보, 직장 및 사업장 정보 등 다양한 대안 정보를 활용해 심사 분석을 더욱 정교화했다.

또 이번 CSS 반영과 함께 자동 심사를 통해 비대면으로 즉시 대출이 가능한 파라솔 대출 상품을 확대하기도 했다.

JT저축은행은 이번 CSS 시스템 개편으로 여신 건전성을 강화하고 합리적 대출 심사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이번 심사평가 시스템 개편으로 정교화된 우수한 리스크 관리 능력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금융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