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페이코에서 재테크 유형 확인하세요"
미래 부자 유형 테스트 오픈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NHN페이코는 ‘페이코(PAYCO)’에서 금융 성향을 분석해 재테크 수단을 추천받을 수 있는 ‘미래 부자 유형 테스트’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페이코 이용자는 ‘미래 부자 유형 테스트’를 통해 평소 소비, 저축 습관 등 금융 관련 성향을 기반으로 자신의 재테크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테스트는 ‘페이코’ 앱 내 ‘금융’ 탭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9가지 질문에 답하면 8개 유형 중 하나가 결과로 제공된다. 테스트 결과에는 각 유형별 성격과 재테크에 대한 관점, 재테크 궁합, 재테크 상품 추천 정보 등이 포함된다.

‘미래 부자 유형 테스트’는 심리 테스트의 재미를 느끼는 동시에 개인 성향에 잘 맞는 재테크 수단을 추천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테스트 결과 화면에서 추천 재테크 수단을 즉시 제공할 뿐 아니라, ‘페이코 자산관리’ 서비스에 자산을 연동하고 자산 관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메신저, SNS, 문자 등으로 테스트 URL과 테스트 결과를 지인들에게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NHN페이코는 지난 1월 마이데이터 기반 ‘페이코 자산관리’를 정식 출시하고, ‘2030세대를 위한 자산관리 플랫폼’을 목표로 페이코 금융 서비스를 다각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페이코 자산관리는 ‘금융 버디’, ‘이용 리포트’, ‘연말정산 점검 서비스’ 등을 탑재해 개인 맞춤형 금융 경험을 제공해 나가고 있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의 주이용자층인 2030 세대가 페이코에서 보다 쉽고 재밌게 금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테스트를 마련했다”며 “2030 이용자들이 페이코로 결제하는 습관을 넘어 페이코에서 간편하게 자산관리를 시작하고 금융 둥지를 틀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