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푸본현대생명, ‘탈산소·디지털·역량강화·사회기여’ ESG 비전 선포
2024년까지 친환경 금융 1.2조원 이상 투자
이재원 사장 “신뢰받는 글로벌 보험사 지향”

[헤럴드경제=성연진 기자] 푸본현대생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실천을 위한 3개년 추진전략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은 ‘탈산소화·디지털화·역량강화·사회기여’를 골자로 한 ESG경영비전을 토대로, 2024년까지 친환경 금융에 1조2000억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또 탄소중립 실천을 통해 사내 탄소 배출량을 30% 줄이기로 선언했다.

디지털기반의 대고객서비스 강화로 페이퍼리스(Paperless) 보험환경을 구축하고, 지역사회 및 소외계층, 청소년 금융지원을 통해 사회적책임을 다하기로 했다. 아울러 준법경영과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이사회의 전문성·다양성·독립성을 높여, ESG 경영 활동이 일상 기업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푸본현대생명은 ESG 경영실천을 위해, 지난해부터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친환경데이 운영’ 등 10개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전임직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은 “ESG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것” 이라며 “신뢰받는 글로벌 보험사를 지향하고, 삶을 변화시키는 긍정에너지(Positive Energy)로, 미래를 향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푸본현대생명의 대주주인 푸본금융지주는 2015년에 ESG 경영 비전을 선포,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에 지난해까지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DJSI) 월드 지수에 5년 연속으로 선정된 바 있다.

yjsu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