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타버스로 쏙 ‘쓱카소전’…SSG닷컴 디자인 공모작 전시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서
SSG닷컴, 전시회 ‘쓱카소전’ 진행
메타버스 ‘개더타운’에서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쓱카소전’ 전시회가 열렸다. [SSG닷컴]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SSG닷컴이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에 이어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한 마케팅에 시동을 건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전시회를 열어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21일 SSG닷컴에 따르면 이날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gather.town)’에서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쓱카소전’이 열린다. SSG닷컴 고객 누구나 방문 가능하며 총 21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접속 방법은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안내된 링크를 눌러 아바타와 별명을 설정한 후 입장하면 된다. 내부 동선에 따라 전시회장을 둘러볼 수 있으며 개별 작품을 상세히 살펴보는 것도 가능하다. 고객이 전시회 감상 소감을 남길 수 있는 방명록 코너도 별도 마련됐다.

메타버스 내에서 수상작을 확인할 수 있다. [SSG닷컴]

SSG닷컴은 지난달 3일부터 20일까지 ‘이마트몰 디자인 공모전’을 처음으로 개최한 바 있다. ‘캐릭터’, ‘쓱배송’,’ ‘장보기’ 주제로 총 1000여 건이 넘는 작품이 응모됐으며, 이달 3일부터 9일까지 12만건의 고객 투표와 내부 심사위원회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다음달부터 진행하는 프로모션과 이벤트 디자인에 실제로 활용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1등 ‘쓱카소상’ 수상작 분야별 1개씩 3개, 2등 ‘쓱리에이터’ 수상작 분야별 2개씩 6개, 3등 ‘쓱케치상’ 수상작 분야별 4개씩 12개, 총 21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디자인 공모전 응모부터 수상작 선정, 전시회까지 고객과 함께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구성하고자 했다”라며 “NFT, 메타버스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을 지속 진행해 차별화 된 고객 경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