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 900억에 초록마을 품었다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직접거래)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은 친환경 유기농 전문업체 초록마을의 경영권 지분을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거래대상은 대상홀딩스 및 특수관계인이 소유하고 있는 초록마을 지분 99.57%이며 거래금액은 900억원이다. 거래는 내달 말께 마무리할 예정이다.

2016년 2월 설립된 정육각은 축산물을 시작으로 수산물 및 밀키트 등으로 취급품목을 확장해 온 온라인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자체 정보기술(IT)역량을 기반으로 제조부터 유통 및 배송까지 이르는 신선식품 밸류체인을 수직계열화했다. 직접 개발한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스마트팩토리를 김포와 성남에서 운영 중이며 신선식품을 소비자에게 더욱 신선하게 전달하는 ‘초신선’이 콘셉트다.

정육각은 이번 인수로 축수산물 분야에서 구축해 온 IT 기반의 D2C 노하우를 친환경 유기농 식품 밸류체인에 결합해 시장 확대를 추진함과 동시에 ‘초신선’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경험을 바탕으로 친환경 유기농 식품 시장의 변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김재연 정육각 대표는 “틀에 갇히지 않은 방식으로 세상에 없던 새로운 유형의 서비스를 제공해 식품 시장 판도를 바꿔보고 싶다”는 도전적인 포부를 밝혔다. 신주희 기자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