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남기 “소상공인 고용보험료·전기요금 등 납부유예”
홍 부총리, 3일 비상경제 중대본 회의서 밝혀
“정부대출도 6개월 추가 만기연장·상환유예”
소상공인 부담과 직결된 고용·산재보험료, 전기·도시가스 요금이 납부유예된다. 정부기금인 중소기업진흥기금·소상공인진흥기금 대출은 오는 9월말까지 6개월간 추가로 만기연장·상환유예를 시행한다.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를 열고 "소상공인 등의 부담과 직결된 고용·산재보험료, 전기·도시가스 요금은 4~6월분에 대해 3개월 납부유예를 지원코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사진은 전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김부겸 국무총리의 발언을 듣고 있는 홍 부총리. [연합]

[헤럴드경제=홍태화 기자] 소상공인 부담과 직결된 고용·산재보험료, 전기·도시가스 요금이 납부유예된다. 정부기금인 중소기업진흥기금·소상공인진흥기금 대출은 오는 9월말까지 6개월간 추가로 만기연장·상환유예를 시행한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를 열고 "소상공인 등의 부담과 직결된 고용·산재보험료, 전기·도시가스 요금은 4~6월분에 대해 3개월 납부유예를 지원코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금융권 대출 만기연장·상환유예 관련해서도 금일 회의시 상정·논의하고 회의 직후 그 결과를 발표해 드릴 예정"이라며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정 연장, 외화 LCR 규제비율 완화, 외국인근로자 취업활동기간 연장은 업황, 방역, 시장상황 등을 종합 점검후 이달중 별도 발표해 드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법인세·종합소득세 납부기한 직권연장 등 기타 세정지원도 지속된다.

다만, 부가세 확정신고 납부기한 일괄연장 조치에 대해서는 "4월 부가세 예정고지 납부기한과의 중첩 등을 고려하여 예정대로 3월말 종료 추진하되 납세자가 개별적으로 기한연장 신청시 최대한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이날 회의에서는 ▷소득파악체계 구축 현황 및 추진계획 ▷한걸음 모델 운영성과 및 2022년 추진계획 ▷창의적 아이디어 촉진을 위한 아이디어 등록·거래제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th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