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25, 맥주와 사이다 합친 ‘맥싸’ 출시

[GS25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편의점 GS25는 수제 맥주 명가 더쎄를라잇브루잉와 손잡고 수제 맥주와 사이다를 혼합한 모디슈머 상품 ‘맥싸’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맥싸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맥주와 사이다를 2:1의 비율로 혼합해 골프 등 레포츠 활동 시 가볍게 즐기는 것에서 착안해 만들어진 수제 라거맥주다. 알코올 도수는 3.2%이고 가격은 3500원이다.

양사는 맥싸가 실제로 맥주와 사이다를 조화롭게 혼합한 맛이 날 수 있도록 진한 황갈색의 수제 라거 맥주에 스위스산 천연 레몬향을 황금 비율로 혼합했다. 또한 수제맥주의 섬세하고 풍부한 풍미를 극대화 하기 위해 ▷독일 할러타우 지방에서 수확한 블랑(BLANC) 아로마 홉 ▷스웨덴, 네덜란드의 필스너 맥아 ▷독일의 유명 양조장 바이엔슈테판의 라거 효모 등 전세계 명품 맥주 원료가 총 동원됐다.

맥싸의 출시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GS25의 모디슈머(음식을 조합해 즐기는 사람: Modify와 Consumer를 합친 신조어) 상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를 배경으로 했다.

GS25가 지난해 선보인 틈새오모리김치찌개라면(틈새라면과 오모리김치찌개라면 조합 상품), 막사(막걸리와 사이다 조합 상품)의 지난 1월 한달 간 매출은 각각 용기면과 막걸리 카테고리에서 9위(전체 용기면 총100여 종)와 5위(전체 막걸리 총 40여종)에 오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구종 GS리테일 음용기획팀 주류 MD는 “실제 맥주와 사이다를 혼합해서 즐기는 것 보다 더 청량감이 있고 풍미 또한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수십번의 시제품 테스트 끝에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저도주 수요에 부응하는 GS25의 열한번째 명품 수제맥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