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페토 CU서 햇반 찾아요”…CU, CJ제일제당과 이색협업
[CU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편의점 CU는 CJ제일제당과 손잡고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빙그레와의 협업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실제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상품들을 가상현실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달부터 CU가 제페토에서 운영하고 있는 CU제페토한강공원점, CU제페토교실매점, CU제페토지하철역점에서 햇반, 햇반컵반, 비비고 왕교자, the건강한닭가슴살스테이크 총 4가지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실제 모습을 그대로 구현한 것은 물론 아바타가 상품을 집을 수 있는 어태치(attach) 기능이 적용돼 실제로 장을 보는 것처럼 상품들을 들고 다닐 수 있다.

CU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제페토에서 CJ제일제당의 햇반컵반을 찍은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아바타 피드에 올린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햇반컵반 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또한, CU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콜라보 안내 게시글에 친구를 태그하면 총 250명에게 햇반컵반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CU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페토 공식 맵에 입점해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실제, CU가 제페토에 점포를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해당 맵에 방문한 유저 수는 2500만 명을 기록했으며, 피드에서 CU와 관련된 게시글, 조회수, 좋아요, 댓글 등 역시 1000만 개에 달한다.

[CU 제공]

또한, CU는 공식 패션 아이템 발매, 포토·비디오부스 설치 등 Z세대 유저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CU의 로고가 새겨진 의류, 가방, 모자 등 패션 아이템들은 현재까지 50만 개 이상 판매되었을 정도로 인기다. CU는 신규 아이템인 크롭티, 트레이닝복 등을 추가로 선보이는 한편 개성 넘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도 이달 10일 공개한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디지털미디어에 익숙한 Z세대가 가상현실 편의점에 진열된 상품을 보고 현실세계에서도 브랜드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