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MV 15억뷰 넘었다…2년 9개월 만의 대기록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5억뷰를 달성했다.

2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6시 39분께 유튜브 조회수 15억 회를 넘어섰다.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2년 9개월 만이다.

블랙핑크는 앞서 글로벌 히트를 기록한 ‘뚜두뚜두(DDU-DU DDU-DU)’로 15억뷰를 달성했다. 현재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18억뷰를 앞두고 있다.

국내 가요계에서 15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아티스트는 싸이와 블랙핑크뿐이다.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는 2013년 발표된 싸이의 ’젠틀맨‘(14억뷰)을 제치고 K팝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3위에 올랐다.

‘킬 디스 러브’는 강렬한 리드 브라스와 웅장한 드럼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장총을 쏘는 듯한 동작을 비롯해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가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았다. 2019년 발매 당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음원 역시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100과 빌보드200에서 각각 41위와 24위에 오르며 당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다시 썼다 .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