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 타겟리턴OCIO펀드’ 설정액 2000억원 돌파
TRF 시장 업계 1위
연금운용에 최적화

KB자산운용 제공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KB자산운용(대표 이현승)은 ‘KB타겟리턴OCIO펀드’가 설정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연기금 및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대상으로 KB자산운용만의 특화된 ‘OCIO 자산배분’ 운용 프로세스를 접목시켜 만든 펀드다. OCIO는 외부위탁운용관리를 의미한다. 2020년 12월 31일 안정형펀드가 설정됐고, 2021년 1월 25일 성장형펀드가 추가로 설정됐다.

안정형펀드와 성장형펀드의 목표 수익률은 각 4%, 5%로 개별 목표수익률(Target Return)에 따라 전 세계 주식, 채권 및 부동산 등 다양한 자산에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해 분산투자한다.

원금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을 최대한 낮추고 변동성을 줄여 운용했음에도 운용기간이 1년이 경과한 안정형펀드는 연간 8.12%의 수익률을 기록했고, 한달 늦게 출시한 성장형펀드 역시 6.37%의 성과로 목표수익률을 초과하고 있다.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김영성 상무는 “목표수익률에 맞춰 운용되기 때문에, 기업이 운용하는 확정급여형(DB) 퇴직연금에 적합한 상품”이라며 “목표설정과 자산배분, 운용 및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개인투자자도 DC(확정기여)형, IRP(개인형 퇴직연금) 계좌에서 일반펀드처럼 가입이 가능하다. 현재 KB국민은행, KB증권, 하나은행,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에서 가입할 수 있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