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퍼스트 무버’만 생존 가능”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NS홈쇼핑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3일 사내 그룹웨어를 통해 공개한 신년사에서 “끝없는 도전 정신으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유통업계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가 되자”고 말했다.

조 대표이사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패스트 팔로워(Fast Follower)가 아닌 퍼스트 무버만이 생존 가능한 시대가 도래했다”며 “전략적 민첩성의 확보가 중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조 대표이사가 제시한 2022년 전략 방향은 '모바일 지속 성장'과 '상품, 마케팅 차별화', 고정비 극복을 통한 '생산성 향상', '신성장동력 육성'이다. NS홈쇼핑은 지난해 조 대표이사 취임 이후 TV홈쇼핑의 침체 속에서도 모바일 커머스와 T커머스의 취급액이 전년 대비 각각 27%, 14% 성장했다.

핵심전략과제로는 ▷모바일채널 중심의 성장 주도 ▷상품 운영혁신을 통한 생산성과 수익률 개선 ▷디지털 마케팅 역량의 획기적 개선 ▷TC채널의 차별화 성장전략 실행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신규 비즈니스모델 개발 등을 꼽았다.

이어 그는 “고객지향적, 고객 중심이라는 말의 실천을 위하여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해달라”고 당부했다.

조 대표이사는 “우리에게 환경은 극복의 대상이고, 목표는 달성하기 위해 있는 것”이라며, “현장 중심의 실행력 강화를 최우선으로 삼고 계획을 반드시 성과로 만들어내는 조직문화로 바꿔 나가자”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