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DL이앤씨, 러시아 초대형 가스화학 플랜트 수주
1.6조원 규모...설계 등 기술력 입증

DL이앤씨가 러시아에서 1조6000억원 규모의 초대형 가스화학 플랜트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DL이앤씨는 30일 러시아 발틱 콤플렉스 프로젝트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주금액은 약 11억7000만유로, 우리 돈으로 약 1조6000원에 달한다. DL이앤씨는 설계와 기자재 조달을 담당한다.

이 프로젝트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남서쪽으로 110㎞ 떨어진 우스트-루가 지역에 단일 라인 기준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폴리머 공장을 건설하는 것이다. 이 공장에서는 연산 300만톤의 폴리에틸렌과 연산 12만톤의 부텐, 연산 5만톤의 헥센이 생산된다.

우스트-루가는 핀란드만에 자리잡은 러시아의 주요 항만도시 중 하나로 현재 대규모 투자가 진행 중이다. 향후 연간 450억㎥의 천연가스를 처리해 LNG와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러시아 최대 규모의 가스화학 복합단지가 완성되는 청사진이다.

DL이앤씨는 유럽의 선진 건설회사와 경쟁에서 러시아 최대 규모의 플랜트 수주를 성공한 것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글로벌 석유화학 시장의 큰손인 러시아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는 것이다. 이 같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발판으로 향후 러시아에서 추가 수주도 기대하고 있다.

DL이앤씨는 현재 스위스 글로벌 비료회사인 유로캠이 우스트-루가 지역에 건설하는 초대형 메탄올 플랜트와 러시아 석유회사인 루크오일이 추진하는 폴리프로필렌 플랜트의 기본설계도 수행하고 있다. 최정호 기자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